2025년 4월 6일 약 22:00 저는 집에서 기절을 연속 3번 했습니다. 원룸에 혼자 살고 있기 때문에 깨어나지 않았더라면 몇 주가 지난 후에 발견되어 뉴스에 나올 뻔 했습니다.
기절하기 전 저는 너무 피곤하여 반신욕을 했습니다. 반신욕조는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 제품명: FANOBO 욕조 무조립 접이식 욕조 지름 70cm 이동식욕조 반신욕
- 가격: 25,000원

엄청 뜨거운 물을 욕조에 넣고 약 15분동안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어났는데 어지러운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일어나보니 제가 목욕탕에 누워있었습니다. 쓰러진것을 자각하고 다시 일어섰는데 다시 눈을 떠보니 제가 또 누워있었습니다. 이상하다 생각하고 다시 일어섰는데 눈을 떠보니 다시 누워있었습니다. 그제서야 몸이 이상하다를 느끼고 빠르게 침대로 달려가 누웠습니다.
침대에 누우니 다행히 쓰러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응급실을 혹시나 쓰러지면서 머리를 찍은것이 아닌지 걱정되었습니다. 혹여나 뇌출혈이 있지 않을가 걱정했고 119 버튼을 누르다말다 2시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잠들어 다음날 아침일찍 구로디지털단지에 있는 참튼튼병원에 갔습니다.
참튼튼병원에 간 이유는 당일 뇌 MRI를 찍고 검사할 수 있는 병원이기 때문입니다. 대학병원급 3차 병원을 가려면 당일 진료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가까운 병원으로 가서 빠르게 검사를 했습니다. 보험이 안되는 70만원 뇌 MRI를 찍었고 다행히 뇌는 매우 건강했습니다. 다만, 3번 연속 기절한거는 설명이 안된다고 의사선생님이 설명이 안된다고 했습니다. 뇌MRI이외에 혈액검사, 심전도검사를 받았는데 이상없었습니다.
약 5년 동안 수면시간이 평균 하루 4시간 30분인게 원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2025년 3월에 잠을 안자고 36시간 근무가 2번 있었습니다. 너무 부족한 수면시간과 반신욕이 겹치면서 기절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